보령시, 대형 산불 진화에 앞장선 기관·단체에 '자랑스런 모범 기관·단체'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령)허희만 기자
입력 2023-04-11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불 확산 막기 위해 최전방에서 활약

청라 산불진화 협조 모범단체 표창 수여식[사진=보령시]


충남 보령시는 11일 시장실에서 청라면 내현리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진화에 앞장선 보령시산림조합(조합장 백승일), 보령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황의완), 보령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김경환), 대한적십자사보령지구협의회(회장 이흥원)에 ‘자랑스런 모범 기관·단체 표창’을 수여했다.
 
이들 기관·단체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산불 확산을 막기 위해 최전방에서 방화선을 구축하고 필요한 물자를 지원하는 등 산불 진화에 온 힘을 다했다.
 
이번 대형 산불로 인해 14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나 단체 회원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 밖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밤낮으로 사투를 벌이며 진화에 앞장선 소방서, 군 장병, 경찰서, 헬기 조종사 등의 헌신적인 참여 덕분에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현재 보령시는 홍성군·금산군·당진시·부여군 등 전국 10개 시군구와 함께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으며, 정부는 피해조사를 거쳐 지원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표창받은 기관·단체들은 평소에도 시에서 주최하는 행사, 축제 등에서도 솔선수범해 참가하는 등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조성에 모범이 되어왔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산불 대응에 투철한 사명감으로 참여해 준 모범 단체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산불 유관기관은 물론 시민, 단체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하는 모습이 보령의 자랑이고 믿음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