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더 특별한 전북시대, 전주시와 함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07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 특별한 전북시대, 전주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슬로건으로 전주시 방문

[사진=전라북도]

김관영 전라북도지사가 전북의 중심도시인 전주시와 함께 더 특별한 전북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김 지사는 7일 전주시를 찾아 ‘더 특별한 전북시대, 전주시와 함께 혁신, 함께 성공’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전북도정과 전주시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먼저 전주시 1일 명예시장으로서 우범기 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과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부회의를 가졌다.

시는 △드론복합스포츠센터 건립, △‘왕의 궁원’ 프로젝트, △종합경기장 부지개발 등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전주종합경기장 부지개발에 대해 ‘전주의 큰 꿈을 향한 전주 대변혁의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사업으로 손꼽히는 만큼, 전북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건의했다.

이어 김 지사는 전주시 직원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강당에서 진행된 ‘청원과의 만남’ 시간을 통해 도정 철학을 공유하고, 전주·완주 상생협력 사업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진=전라북도]

이와 함께 김 지사는 전주혁신창업허브를 방문해 캠틱종합기술원장 및 입주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드론기업지원장비와 드론시뮬레이터 등을 둘러봤다.

이밖에 전주지역 문화예술인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문화공간 조성 확대 등 예술인의 창작 공간 활성화 필요성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김관영 지사는 “전주는 도청 소재지이자 전북의 중심도시로 전주시가 발전해야 전북이 더 큰 발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북과 전주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시를 방문해 전북과 전주 발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해주신 김관영 도지사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전주가 강한 경제를 토대로 다시 전라도 제일의 도시로 성장하고, 새로운 시대를 견인하는 대한민국의 대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북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