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연프로그램 라인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07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문화재단]

경기 안산문화재단이 7일 제19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연프로그램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연프로그램은 축제 키워드인 ‘광장, 도시, 숲, 횡단’ 4가지 분류에 따라, 10개국 44개 작품 공모를 거쳐 선정·섭외됐다.

작품은 축제기간인 내달 5~7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프로그램은 국내외공식참가작, 거리예술 제작지원프로그램, 거리예술플랫폼이 있다. 

공식참가작은 거리예술축제 정체성을 담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국내 참가작은 거리예술의 새로운 방향과 비전 제시를 위해 작품성, 완성도, 차별성 높은 작품을 사전 공모를 통해 10개 작품을 선정하고 축제 키워드에 맞게 14개 작품을 섭외하,총 24개 작품을 준비했다.

해외 참가작은 해외 거리예술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9개 작품을 초청했다. 영국,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 대만 등 국가의 아티스트가 안산을 찾는다.

거리예술 제작지원프로그램은 신진예술가를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2개 작품을 선정했다.

거리예술플랫폼은 거리예술 분야에 새로 진입하는 단체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전국에서 가장 먼저 개최하는 거리예술축제인 점을 살려, 거리예술 유통 기지의 역할을 톡톡히 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6개의 국내 작품, 1개의 해외 작품으로 구성됐다.

한편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공연프로그램 이외에도 개폐막프로그램, 시민버전, 거리미술프로그램, 페스티벌센터, 청년예술마켓,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기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