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적극 협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06 1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참석…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등에 관심·협조 요청

[사진=김한호 기자]

제55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 참석한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6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서 “전북은 아태마스터스대회와 세계잼버리대회 유치 성공의 노하우가 있는 만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지사는 “5월 전북에서 개최되는 아태마스터스대회와 8월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에 전 세계에서 많은 인원이 전라북도를 찾는 만큼, 두 대회와 연계한다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피력했다.

덧붙여 김 지사는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행사인 만큼, 두 대회에 대한 시도의 많은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며 개회식에도 시도지사들이 적극 참석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17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총회에서는 ‘제4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앞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자치조직권 확대 방안’ 등 그동안 시도지사협의회가 제안한 지방의제에 대해서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