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캄보디아은행, 글로벌 전문지 선정 '혁신디지털은행'…국내 금융사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4-06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국 산업 전문지 GBO 주관 'GBO 어워즈 2022'서 수상 영예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인 '신한캄보디아은행'이 산업관련 전문지 ‘Global Business Outlook(글로벌 비즈니스 아웃룩)’이 주관하는 ‘GBO AWARDS 2022’에서 ‘Most Innovative Digital Bank(가장 혁신적인 디지털은행)’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영국에 기반을 둔 ‘Global Business Outlook’은 전 세계 주요 산업별 시장 동향을 다루는 전문지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산업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회사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 측은 이번 수상에 대해 "캄보디아에 진출한 한국계 금융회사 중 최초로 디지털 혁신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자평했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지난해 2월 모바일앱 SOL 2.0을 출시하고 비대면 실명확인 및 계좌 신규가 가능한 ‘e-KYC’ 프로세스를 신설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022년 7월에는 QR코드를 활용해 각종 결제를 할 수 있는 ‘Bakong Pay(바콩페이)’를 도입하는가 하면 ATM에서 SOL(쏠) 2.0을 통해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모바일 출금 기능도 선보였다. 이밖에 차량 호출 업체 TADA(타다)와 협업한 친환경차량(e-Tuktuk, 이-툭툭) 사업 홍보, 디지털 광고판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했다.

한편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신한은행 계좌를 통해 TADA앱 전자지갑을 충전하면 추가 보너스 충전 및 캐시백을 통해 충전금액을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캄보디아 현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디지털 전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캄보디아 현지의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업체와의 적극적인 제휴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