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평생학습원 리사이클 아트랩 새이름 공모 시민투표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4-06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문화재단]

경기 군포문화재단이 군포시평생학습원에 조성된 ‘리사이클아트랩’의 새 이름 공모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6일 재단에 따르면, ‘리사이클아트랩’은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고 버리는 플라스틱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조성된 공간으로, 플라스틱 병뚜껑을 녹여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다만 ‘리사이클아트랩’이라는 명칭이 일반 시민 보다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공간으로 여겨지고, 사업 특성을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시의회 지적에 따라 재단은 새 이름을 공모했다.

특히, 영어보다는 우리말로 된 친근한 이름을 통해 시민들이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방침이다.

재단은 공간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군포만의 특성을 가진 이름을 선정하기로 했다.

모 결과 총 56건의 이름들이 접수됐으며, 재단은 서면 심사를 통해 ‘자원재ː작소’, ‘군포초록빛대장간’, ‘플라스틔움’, ‘새로미’ 등 11건의 최종 후보들을 선정했다.

재단은 오는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시민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결정하고, 시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리사이클아트랩의 새 이름은 공간 입구에 작명자의 이름과 함께 표기돼 공식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시민투표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 중으로, 1명당 2개까지 투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