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3-31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보건소 및 사업소 소관에 대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심사

삼척시의회 마크[사진=이동원 기자 ]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희창 의원)는 31일 제243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의하여 보건소 및 사업소 소관에 대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심사했다고 밝혔다.
 
이에 심사한 추가경정예산안은 4월 3일 제2차 본회의에 보고하여 의결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에서 위원들은 아래와 같이 주문했다.
 
이광우 위원은 관광객이 늘어나 보건 수요가 증가한 장호보건진료소를 이전 신축하여 노인정,마을회관을 포함한 주민복합이용시설로 확장할 것을 검토 주문하고, 노곡면 여삼리 주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여삼 상수도 확장공사의 신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장마철 폭우 시 시가지 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빗물 배수펌프장 시설을 사전 점검 및 보수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시민들의 평소 식습관, 운동량 등 기본 정보를 파악하여 사망률이 높은 질환을 사전예방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을 주문하고, 맹방유채꽃축제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한계곡 및 초당관광지의 홍보를 실시, 자체 이벤트를 여는 등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주문했다.
 
정연철 위원은 공공산후조리원이 삼척의료원 주변에 위치하여 상호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인근 사유지 매입 등 이전 대책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 국내 유일의 민물김을 보존하기 위해 천연기념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권정복 위원은 근무여건이 열악한 벽지의 보건진료소 근무자들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보건소, 보건지소 리모델링 추진 시 보건복지, 각종 행정정보 제공 등 종합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주민 친화적 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주문하고, 시민들의 질병 방지를 위해 국가예방접종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