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성 중구청장. "서울역 센트럴 자이 全 아파트에 정밀진단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3-03-29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장대책회의, 주민·서울시·시공사 등 참석

 

서울역 센트럴자이 아파트 벽체 파손에 대해 현장 설명회를 하고 있는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 [사진=중구]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은 지난 28일 서울역센트럴자이 아파트 벽체파손과 관련, 중림동주민센터에서 안전 대책회의를 열고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이 아파트는 지난 20일 저녁 아파트 외벽에서 금이 갔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튿날 서울시와 중구, 시공사 관계자, 기술사들이 현장 점검을 에 나섰다. 조사 결과 파손된 부위는 비내력벽으로 설계돼 추가 붕괴 등 구조 안전 위험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는 것이 중구의 입장이다.

이어 중구는 혹시 모를 추가 사고 예방을 위해 가설기둥(잭서포트) 14개를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김 구청장은 "입주민의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를 위해 이날 대책회의를 열어 구청 관계자, 서울시 지역건축안전센터, 입주민 대표, 건축구조기술사, 시공업체(GS건설) 및 정밀안전진단업체가 참석해 그간 조치 사항, 향후 계획 등을 투명하게 밝혔다고 전했다. 

앞서 중구는 지난 21일 안전조치 명령서를 입주자대표회의와 건설사측에 보내고 ‘해당 아파트의 기둥 보수와 단지내 모든 아파트의 정밀안전 진단을 명령했었다.

특히 중구는 정밀안전 진단에 앞서 해당 동에 비파괴검사 및 콘크리트 강도 시험을 우선 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입주민 대표 등 아파트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김 구청장에게 정밀안전진단 신속 실시, 안전을 위한 추가 대책 마련, 철저한 원인 규명, 사실과 다른 언론 보도를 바로 잡아줄 것 등을 요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