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이브 온라인' 개발사 CCP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신작에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3-28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넥슨,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첫 투자 사례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브 온라인'의 개발사 CCP게임즈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AAA급 신작에 투자사로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실리콘밸리 유력 벤처 투자사인 앤드리슨 호로비츠가 주도했다. 투자 규모는 4000만달러에 이른다. 투자에는 넥슨과 함께 해시드(Hashed), 메이커스 펀드(Makers Fund), 비트크래프트(BITKRAFT), 킹스웨이 캐피털(Kingsway Capital) 등이 참여했다. 

CCP게임즈는 '이브 온라인' 개발사로 유명한 아이슬란드 게임사다. 펄어비스가 지난 2018년 지분 100%를 인수한 바 있다. 넥슨은 기획과 설계 측면에서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CCP게임즈의 높은 이해도와 블록체인에 접근하는 철학이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넥슨이 투자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는 CCP게임즈가 처음이다.

넥슨과 CCP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는 강대현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앞으로도 넥슨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블록체인 게임에 경쟁력을 보유한 파트너들을 발굴해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