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한국 중소기업 위한 'SME Week' 개최...포항 R&D 지원센터 '제조업의 미래'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3-03-27 2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그린 에너지, 미래 제조업, 머신러닝 적용 등 스마트 팩토리 구축 위한 다양한 교육 제공

[사진=포스텍]

애플이 국내 중소 제조기업 지원을 위해 설립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가 4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과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SME Week' 행사를 개최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기 위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등 3개 세션으로 진행하며 원할 경우 1:1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교육 내용에는 그린 에너지와 미래 제품 제조업의 동향을 소개하는 '그린 매뉴팩쳐링'과 제조업 머신러닝 활용 예시나 사례 실습은 물론 생산 자동화나 품질 개선을 위한 교육 등이 포함된다.

이밖에 참석자들을 위한 네트워킹 이벤트, 지원센터 장비투어와 함께 포항 시티투어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포스텍 홈페이지에 연결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받고있으며, 참가비는 식대를 포함해 전액 무료다.
  
포스텍 내에 위치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애플이 세계 최초로 만든 제조업 특화 연구·개발 지원센터로,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하고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