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구개발특구, 기술발굴 및 연계사업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27 1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구연구개발특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본부(이하 대구특구)는 2022년 기술발굴 및 연계사업 진행을 통해 전국의 우수 공공기술을 발굴하고 기술이 필요한 대경권 소재 기업에게 매칭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술이전 계약과 연구소기업 설립 등의 성과를 도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기술발굴 및 연계사업 활동을 통해 100여건 이상의 기술이전과 약 90억원 이상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이 도출됐다. 특히 대구지역의 산업환경을 고려한 핵심성장 동력으로 6대 전략산업을 첨단ICT융합, 의료헬스케어, 스마트에너지, 첨단소재부품, 로봇, 미래자동차로 선정하고 이들 기술을 중심으로 사업화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대구특구가 진행하는 기술발굴 및 연계사업은 대경권 소재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정부출연연 기술, 5대특구 기술을 중심으로 기술분석과 기술가치 등을 고려해 기술이전 대상 기술을 발굴 및 선정했으며, 선정된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마케팅행사와 네트워크 행사 개최를 통해 기술이 필요한 많은 기업들에게 소개했다.
 
또한 출연연·대학·기업의 연계를 지원함으로써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직접 사업화하기 위한 다양한 자원을 발굴했으며, 이들 중 20여개의 기업이 연구소기업을 설립했다.
 
뿐만 아니라 대구특구는 기술이전 기업이 이전 기술을 즉시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전문컨설팅 기관 연계를 통해 40여개 이상의 기업에게 수익모델(Business Model) 구축을 지원했으며,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한 전 과정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1억원 이상의 기술 또는 고자본금을 바탕으로 설립되는 이른바 우량 연구소기업의 설립도 다수 도출됐다.
 
대구특구 서동경 본부장은 "대경권의 산업환경을 고려한 대구특구의 기술과 기업지원 활동이 다양한 성과로 나타났으며, 대경권의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에도 대경권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