왙싸인, 계약 업무 효율성 높이는 'WattSign API'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3-2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왙싸인]

모카앤제이에스의 계약 관리 서비스 왙싸인(WattSign)이 27일 전자계약 관리 신규 기능 '싸인(WattSign) API' 출시 소식을 전했다.

왙싸인은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 관리까지 계약 업무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클라우드 내 문서 공유, 협업, 계약 체결과 관리까지 올인원 계약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는 웹 문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업무 효율 향상을 지향한다.

2021년 11월 최초 출시된 왙싸인은 2022년 5월 중기부 TIPS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1월에는 2.0 업데이트를 진행해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 출시된 왙싸인 API는 기업 고객을 위한 B2B 서비스로 왙싸인 회원으로 가입하면 별도의 서비스 가입 없이 개발자 페이지에서 기능을 활성화해 전자계약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PI 모델을 사용해 자사 서비스와 왙싸인을 연계할 수 있으며 계약 문서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카앤제이에스 관계자는 "왙싸인 API의 등장으로 기업은 더욱 신속하고 간편하게 계약 관리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왙싸인 API 기능을 통해 전자문서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더 효율적인 업무 경험을 느껴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