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식약처장 美 FDA 방문···"상호 협력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3-03-20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사진=아주경제DB]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미국에서 식품의약국(FDA) 기관장을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미 동맹 70주년을 맞아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뉴욕과 메릴랜드 등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오 처장은 FDA, 규제과학혁신우수센터(CERSI) 등 식의약 정책 현장을 방문해 규제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선 오 처장은 FDA 기관장인 로버트 칼리프 국장을 만나 바이오·디지털헬스 분야 조직·인력·규제혁신 등 경험을 공유한다. 한·미 식의약 규제기관 수장이 직접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식약처는 “디지털치료기기 등 혁신 제품 개발을 주도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방안과 규제과학 인력 양성 전략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CERSI에선 규제당국과 교육기관 간 협력 모델을 논의하고 뉴욕에 위치한 미국 마약류 중독재활센터(Samaritan Daytop Village)를 방문해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마약류 문제에 대한 대안과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이 밖에도 미국에 진출한 국내 식품·제약·바이오·의료기기 업계와 현장에서 간담회를 진행해 수출 활성화와 세계 기준에 맞는 규제 시스템 구축, 기술 규제 장벽 해소 방안 등을 논의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미국 방문을 계기로 바이오·디지털헬스 분야 혁신과 안전 지원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식의약 규제혁신 2.0 계획을 마련하겠다”며 “국제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국민을 최우선으로 안전관리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