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한·일 정상회담서 위안부·독도 논의 전혀 없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3-20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野, 국민들 반일 감정 자극하려 확인되지 않은 의혹 제기"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친윤 의원 모임 '국민공감'에 참석하며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20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위안부 문제와 독도 관련 논의를 했다는 것에 대해 "전혀 논의된 사실이 없다"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그런걸 마치 있었던 것처럼 우리 국민들의 반일 감정을 자극하기 위해 질문의 형식으로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책임 있는 정당의 또는 공직에 있는 사람들이 해서는 안 될 말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현장에 있지 않아서 모르겠다. 그렇지만 외교부의 관계자들은 늘 어느 나라든 외교적인 걸 쓴다"라며 "대통령실에서 아니라고 밝힌 바와 같이 저도 제가 알기로 전혀 논의된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사무총장은 "특히 야당 국회의원들께서도 지금 공직자 아닌가. 국정의 한 축을 담당하는 야당의 구성원인데 그런 분들이 있지 않은 사실을, 또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갖고 마치 있었던 것처럼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실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들었다. 정상회담 과정에 그런 말이 오고 간 적이 없다고 들었다"라며 "대화라는 게 서로 상호 간에 오고 가야 대화가 되는 것 아닌가. 일본의 언론이 일부 보도한다 해서 그런 게 있었다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인들이 한 얘기를 일방적으로 만약에 우리 야당 대변인이 일방적으로 얘기한다 해서 그게 여야 간에 대화라고 할 수 있겠나"라며 "그래서 제가 아는 한 없었다고 말씀 드린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