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바이오 유럽' 참가···"CDMO 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3-03-16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바이오 유럽 스프링.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이 바이오의약품 개발 역량을 토대로 대규모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본격 추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운다.

한미약품은 오는 20~22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2023 바이오 유럽 스프링콘퍼런스’에 참가해 다수 글로벌 제약사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각 업체별 개별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평택 바이오 공장의 첨단 제조설비(최대 1만2500ℓ 규모 배양기)와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전문화된 인력을 알리고 수주 활동을 할 계획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완제의약품 기준으로 연간 2000만개 이상의 프리필드시린지 주사기를 제조할 수 있다. 2공장 내에는 CMO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설비를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갖추고 있다.

또 동물세포 배양 기반의 설비를 갖춘 국내 주요 CMO 회사들과는 달리 미생물 배양을 이용하는 제조설비도 갖추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주목받는 DNA 및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도 대규모로 제조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작년 9월 미국 FDA 시판허가를 받은 바이오신약 ‘롤베돈’을 이곳에서 생산해 미국 현지에 공급하고 있다. 미국 MSD가 개발중인 비알콜성간염(NASH) 치료 후보물질의 임상용 제품도 만들고 있다. 

한미약품 김세권 이사(바이오제조개발팀)는 “바이오의약품 대량생산 및 품질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CMO 비즈니스를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