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의회, 홍복순 의원…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제정 조속 처리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15 16:43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홍복순 의원,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이 발의

군위군의회는 신공항 특별법제정 조속 처리 촉구 성명서를 채택하였다. [사진=군위군의회]


군위군의회는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3월 15일,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인 홍복순 의원이 발의한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제정 조속 처리 촉구’ 성명서를 채택하였다고 밝혔다.
 
성명서는 지난 2월 1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심사소위에서 3건의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을 계류시켜 통과를 무산시킨 것에 대해 군위군의회에서는 유감을 표하며 특별법제정이 조속히 처리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이들은 국토의 균형개발과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대구경북 신공항 사업에 여·야는 물론 지역 이기주의와 관련 부처의 이해관계를 초월한 대승적인 자세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조속히 처리하라.
 
이어 두 번째로 국민과 국익을 위한 대구경북 신공항 사업을 정쟁의 대상으로 삼지 말고 즉시 특별법을 통과시켜 골든타임을 지키고, 지역발전을 염원하고 있는 민심에 화답하라.
 
마지막으로 국제사회로 향한 관문을 확대하여 수도권 일극화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고 지방 생존 및 자치역량의 성숙을 도모하라고 전했다.
 
홍복순 의원은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을 3월 국회에 통과시켜 수도권 중심 정책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고, 국토의 균형개발과 경제발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며, “대구경북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