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철 의원 "의정부 광역버스 늘려 광역교통 개선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3-03-15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성해 국토부 대광위원장 만나 논의…대중교통 혁신 시범도시 지정도 요청'

김민철 국회의원(오른쪽)이 지난 14일 국회 사무실에서 이성해 국토교통부 대광위원장을 만나 의정부 지역 광역교통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김민철 국회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경기 의정부을)은 의정부 고산·민락2지구에 광역버스를 늘려 광역교통을 개선해야 한다고 국토교통부에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김 의원은 전날 국회 사무실에서 이성해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장을 만나 의정부 지역 광역교통 현안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의정부 고산지구와 민락2지구는 신규 입주 등으로 주민들이 출퇴근 시간대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G6100번 광역버스를 증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G6100번 출퇴근 전세버스 증차와 전기버스 추가 도입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이들 지구는 교통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지하철 8호선 연장과 광역버스 개선 등 교통망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의정부의 대중교통 혁신을 위해 의정부시와 협의하고, 의정부시가 대중교통 혁신 시범도시 지정되는 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에 이 위원장은 "광역버스 노선 신설은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며,  G6100번 추가 증차 협의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경기 북부 지역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