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ISO45001 국제 인증 획득...안전보건경영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3-15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근로자 안전환경체계구축 위해 힘써온 성과 인정

(왼쪽에서 두 번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권순정 부원장 [사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건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은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며, 근로자의 보건과 안전에 대한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지 심사 후 인증을 발급한다.

융기원은 ISO45001 인증 획득을 위해 △전담 조직 구성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규정 수립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전 임직원 교육 실시 △위험성 평가 진행 및 개선 △서울대학교 환경안전원 업무협약 체결 등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에 취득한 인증서에는 분야별 각종 위험 요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체계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19가지 지침서와 12가지 절차서가 담겨있어 융기원은 우수한 안전보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융기원 권순정 부원장은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일은, 환경·사회·지배구조를 뜻하는 ESG 경영의 기본이 될 것”이라며, “안전보건경영을 통해 ESG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