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15 0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꿈드림 청소년 쿠키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는 지난 14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행복점포 1호점 및 청년CEO사업장인 ‘토끼 빵야’에서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수제 쿠키 만들기 및 제철과일인 딸기를 사용한 수제 음료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체험하면서 진로·직업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집단에서의 의사소통 및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경험을 가져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양미랑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이 직업현장에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소외됨 없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만 9~만 24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