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세대별 지원 강화해 함께 사는 도시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14 13: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인가구 종합지원대책 수립·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아동친화도시 구축 등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세대별 맞춤형 케어’와 ‘보육의 공공성 강화’, ‘아동의 권리 보장’ 등을 비전으로 함께 사는 따뜻한 도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시는 급변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고자 1인 가구 종합지원대책 수립에 나서는 한편, 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 및 아동친화도시 구축 등 세대별 지원이 강화된 사업을 추진하며 시민 행복의 발판을 구축할 계획이다.
 
1인 가구 종합지원대책 수립은 TF 구성을 중심으로 시민 의견 청취와 조직 개편 등을 거쳐 건강과 돌봄, 주거, 사회관계망 등을 종합적으로 접근해 맞춤형 정책을 마련하며 관내 1인 가구의 생활 안정을 도모한다.
 
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은 대덕면 내리 지역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수렴과정을 거쳤으며, 이후 내리지역 주민·중앙대학교 및 시 관련 부서로 구성된 민·관·경 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해 주민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여성가구 안심특구 지정’을 추진해 마을주민들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동친화도시 구축사업은 별도의 거버넌스 구축 및 우수 지역 벤치마킹, 시민 의견수렴 등을 통해 생존과 발달, 보호, 참여 등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권을 시정 전반에 도입하며 아동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입원아동 돌봄서비스 지원 △국공립어린이집 20% 확충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프로젝트 △첫만남이용권 등 각종 출산금 지원 △경단녀 창업 및 취업패키지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시민복지 인프라 사업으로는 △안성시 가족센터 및 여성비전센터 건립(올해 착공 예정) △동부권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올해 준공 예정) △다함께돌봄센터 확충(올해 3호점 개소 예정) 등이 포함됐다.
 
시 관계자는 “인구절벽과 지방소멸의 위기를 맞아 세대별 맞춤형 지원은 물론,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조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아이와 여성, 가족의 행복을 실현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안성을 만들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운영 시작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불법촬영 및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을 구축하여 불법촬영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및 홍보 활동 운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30명과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등 경찰관이 합동으로 편성된 6개조로 나뉘어 내혜홀 광장을 중심으로 1, 2, 3동 관할 지역의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불법촬영은 중대한 범죄임을 알리는 동시에, 몰래카메라 탐지필름을 이용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몰래카메라 탐지필름을 배부하고 스스로 불법 촬영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는 동시에 언제든지 불법 촬영을 점검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안내했다.
 
몰래카메라 탐지필름은 개인의 지갑이나 스마트폰 케이스에 휴대하기 편리한 신용카드 크기로 불법 촬영이 의심되는 곳에서 언제든 활용 가능하게 제작 됐다.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 운영은 분기별로 읍·면 지역을 순회하며 안성시 전 지역에 대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불법 촬영 및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