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시민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 만드는 아름다운 동행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14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정 문턱 낮추고 의견수렴… 시민동행위원회 닻 올라

  • 민선 8기 제1호 공약 이행...민관 함께 공감대 형성

이민근 시장이 시민동행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13일 "다양한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민동행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시민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을 만드는 아름다운 동행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상공회의소에서 출범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민선 8기 이 시장 제1호 공약이자 핵심공약인 시민동행위원회는 시와 시민이 공감대를 형성해 정책과정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시의 슬로건인 ‘시민이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한 행보다.

위원회 구성 과정에서 공개모집 정원을 두배로 늘려 시정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이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으며, 실질적 위원회 활동 보장 등을 위해 기존 단체·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시민 선발을 지양했다는 게 이 시장의 전언이다.

특히, 다양한 분야 전문가 참여를 거쳐 전문성을 확보하고, 10~70대까지 두루 선발해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해 시민 협력을 기반으로 시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출범식에 앞서 진행된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향후 2년간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촉직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임원단을 구성하고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기도 했다.

이어 2부 출범식은 ‘따뜻한 동행! 행복을 만드는 아름다운 동행!’의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이 시장이 직접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의 청렴 서약을 진행했다.

한편, 이 시장은 "시민동행위원회의 적극적인 운영을 통해 시정의 문턱을 낮추고 귀를 열어 시민의 의견을 경청함과 동시에 혁신적 정책수립의 기틀을 세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