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미래 혁신산업 육성 위해 힘 모으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13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지사, "미래 위해 '행정구역, 진영'도 초월한 '실사구시' 협력이다" 강조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3일 경기도와 충청남도가 평택호·아산호에 들어설 베이밸리 메가시티 조성을 위해 반년 만에 다시 만났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충남 혁신벨트, 더 큰 미래를 향한 협력입니다>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미래 혁신산업 육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책임질 ‘베이밸리 메가시티’의 청사진을 함께 그렸다"며 "미래를 위해 행정구역도 진영도 초월한 ‘실사구시’ 협력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충남 협력의 잠재력은 이미 충분히 확인됐다고 전하면서, 경기도와 충남 연접지역 인구는 330만 명"이라며 "삼성전자, 현대차 등 산업기반과 해양 물류 전진기지인 평택항, 당진항도 품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 과감한 투자유치와 충남 서해안 경제권의 혁신역량이 더해지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반도체, 바이오 헬스, 혁신 의료산업 등 미래 혁신산업 육성을 위해 과감하게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한편 경기도와 충청남도가 평택호·아산호 일대를 아우르는 4차산업 글로벌 거점 ‘베이밸리 메가시티’ 조성을 함께하기로 결의하고 그 첫 단계로 공동연구 진행에 합의했다.

베이밸리 메가시티는 경기 남부권 평택·안성·화성·오산과 충남 북부 천안·아산·당진·서산을 아우르는 평택호·아산호 일대를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수소경제 등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거점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앞서 경기도와 충청남도는 지난해 9월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베이밸리 메가시티를 위한 평택-아산-천안 순환 철도 건설 상호협력, 경기․충남 연접지역에 최첨단 산업벨트 조성 협력 등 9개 항에 합의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