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교통 요충지 익산, 전북 발전의 핵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13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익산시 찾아 공감도정 진행…산재전문병원 건립 등 현안에 협력 약속

[사진=전라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13일 공감도정의 일환으로 익산시를 찾아 ‘전북 발전의 핵심’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관영 지사는 이날 1일 명예 익산시장으로서 간부 공무원들과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회의를 주재하며 시정을 파악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시는 전라북도 백제왕도 세계유산길 조성, 전북 산재전문병원 건립, 전북보건환경연구원 서부지원 유치,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관 신축 등을 건의했으며, 이에 대해 김 지사는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어 김 지사는 시 직원 600여명과 함께하는 ‘청원과의 만남’을 통해 도정 철학을 전하고 도정의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다양한 핵심 자원을 지닌 익산의 대도약을 통해 전북도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함께 혁신하고 함께 도전할 것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동물용의약품 클러스터 구축 사업 부지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며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주문한 데 이어, 홀로그램 관련 정책사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익산시는 전북도가 표방하고 있는 농생명 바이오식품 수도 육성의 중심지로서 전북 도내 시·군 중 가장 발전할 수 있는 지역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교통의 요충지로서 익산의 이점을 충분히 살려 전북 발전의 동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함께 손잡고 나아가자”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을 방문해 주신 김관영 지사께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북도와 익산시가 지속적으로 손을 맞잡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전라북도]

한편, 김관영 지사는 순창 구림체육관에 마련된 순창조합장 선거 투표소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분향하며 애도를 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