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로 KTX 열차 운행도 차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3-13 0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2일 오후 10시 9분께 대전 대덕구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13일 오전 6시 40분 기준 8시간 넘게 이어져 오고 있다. 이번 화재로 소방관 1명을 포함해 작업자 등 11명이 연기 흡입으로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진=연합뉴스]

전날 밤 발생한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로 13일 고속열차 운행이 차질을 빚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날 첫차부터 오전 7시 30분까지 경부선 양방향 서울~대전 간 고속열차(KTX)를 일반선으로 우회 운행하고, 출퇴근 이용객 편의를 위해 서울역에서 오전 7시 10분에 출발해 오송역까지 가는 임시 고속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호남·전라선 고속열차는 정상 운행하며, 광명역·천안아산역·오송역은 모두 정차할 예정이다.

오전 7시 30분 이후로는 경부선 고속열차 양방향 서울~대전 간 일부 열차는 일반선으로 우회 운행하거나 일부는 운행을 중지한다.

한국철도공사 측은 화재 진압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열차 이용 고객은 코레일톡이나 고객센터, 누리집을 통해 열차 운행 상황을 확인하거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대전지사는 통제 중이던 경부고속도로 양방향 남청주IC에서 신탄진IC 구간 통행을 이날 오전 5시 20분부터 재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