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사 판정' 故노연지씨, 장기기증으로 5명에 새삶주고 별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08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명에게 새 삶을 주고 세상을 떠난 故 노연지씨 [사진=전남대병원 제공]

뇌사 상태에 빠진 30대 여성이 장기기증으로 5명에게 새 삶을 주고 하늘의 별이 됐다.
 
지난해 12월 광주 서구의 한 실내 수영장에서 프리다이빙 강습을 받던 노연지(33)씨는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노씨는 저산소성 뇌손상으로 뇌사 판정을 받았고, 이튿날 타 지역 대형병원에 입원 중이던 환자 5명에게 간장, 신장, 췌장 등을 기증하고 세상을 떠났다고 전남대학교병원이 전했다.
 
영어학원 강사였던 노씨는 수년 전 장기기증 서약을 했고, 가족은 노씨의 뜻에 따라 장기기증에 동의했다.
 
노씨 어머니는 “딸의 장기를 기증받는 분 중 1명이 1~2세가량의 아이라고 들었는데, 앞으로 건강하게 잘 자라줬으면 한다. 딸의 심장이 이식돼 어딘가에서 나와 함께 숨 쉬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부검 때문에 심장이식이 안 돼서 매우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기증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대기하고 있는 분들이 엄청 많다고 들었다. 비록 딸은 하늘나라로 갔지만 딸의 일부가 이 세상에 살아있다고 생각한다. 저와 비슷한 처지인 다른 분들도 좋은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