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산상설시장 활성화 위해 '민관 투톱'이 뭉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3-03-08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산상설시장 '핫플' 떠오르자 주변 물가특수 인상 등에 자정 노력 촉구

최재구 예산군수와 백종원 대표 공동 간담회 모습[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지난 7일 최재구 예산군수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 민관 공동대표가 예산상설시장 활성화에 따른 물가특수 인상 움직임에 자정노력 촉구를 위한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예산시장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업 두 달 만에 18만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등 예산시장이 전국 제일의 핫한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주변 상인들이 특수를 노리고 가격 인상 등 움직임을 보여 이를 자중시키고자 긴급 추진됐다.
 
가장 먼저 숙박업소 대표 10여명과의 간담회에서는 숙박료가 시장 활성화 이전보다 두 배 이상 인상되고 있어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경우 관광객의 발길이 순식간에 끊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를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숙박업소의 건의 사항도 청취해 어려움을 해소하고 더 친절하게 관광객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이어진 시장 주변 국숫집 대표 9명과의 간담회에서는 시장 내 ‘파기름 국수’의 가격이 저렴한 것에 대한 인근 업소의 불만을 해소하고 주변 국숫집도 레시피를 제공받되 가격을 맞춰 예산국수가 서민의 대표 메뉴로 한층 올라가는데 포커스를 집중했다.
 
군에서 기존 국숫집 가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업소별 금액이 일치하지 않아 시장을 찾은 고객 불만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를 업소들이 함께 맞춰 만족도를 높이고 상생하도록 노력하자는 취지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백종원 국밥거리 내 국밥집 대표 10여명과도 간담회는 시장 활성화에 따라 국밥집이 다시 성행하기 위해서는 청결과 위생이 가장 중요함을 거듭 강조하고 친절도를 향상해야 한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나아가 식약처 위생등급 인증까지 받아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국밥집에서도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종원 대표는 “두 달 만에 18만명이 예산시장을 찾아주셨고 성원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러나 예산시장 활성화에 따라 가격 특수를 노리는 일부 움직임이 포착됨에 따라 이러한 간담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예산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더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개인의 욕심을 내려놓고 함께 뜻을 모으는 가운데 관계자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예산군이 지난달 브랜드 평판에서 전국 지자체 중 1위를 달성한 것은 백종원 대표와 함께 노력해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에서 조금씩 양보해 모두가 더 잘 돼야 되는데 나만 잘 되겠다는 욕심만 부려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모두가 합심할 때에 비로소 우리 시장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국의 성공모델이자 표준모델로 완성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예산군과 더본코리아는 3월 한 달간 예산상설시장을 임시휴장하고 장터광장 바닥공사, 화장실 리모델링 및 추가 창업을 준비해 오는 4월 1일 재개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