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문체부 전병극 제1차관… 지역문화활력 촉진지원사업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07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위군 2023년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좌)이 군위군청 방문하여 김진열 군위군수(우)와 환담 중이다. [사진=군위군]


군위군은 지난 3월 3일,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을 비롯한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와 자문위원, 경북도 문화산업과 관계자들이 군위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전병극 제1차관의 이번 방문은 군위군이 2023년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군위군 사업 현장 및 컨설팅 방문차 진행되었으며, 전병극 제1차관은 환담 이후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을 방문하는 등 군위지역의 문화시설을 세심히 둘러보았다.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은 농산어촌 등 문화 접근성이 낮고, 인구감소로 활력이 저하된 지역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화프로그램, 문화 인력양성, 주민 참여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이고, 주민의 거주 만족도를 높이는 사업으로 2023년 군위군은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 참여하게 되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사업 현장 및 컨설팅 현장 방문에 앞서 제1차관과의 환담에서 “군위군의 지역문화사업과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등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라고 전했다.
 
전병극 제1차관은 “이번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으로 군위군 주민들이 고품격 문화를 즐기는 기회를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이로 인해 더욱 활력이 넘치는 지역으로 변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