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1인가구 지원 위한 설문조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07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애주기·성별·경제적 여건 등 고려한 맞춤형 지원

  •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신청 접수 시작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1인가구 지원 관련 생애주기·성별·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위한 1인가구 중장기 정책방향 및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오는 31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안성시 1인가구 현황은 전체가구 대비 34.9%(2022년 안성시 사회조사)이며 1인가구중 20대 비율이 수원, 용인 다음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1인가구 기본현황을 파악하고 시민이 원하는 사업을 발굴해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현재 1인가구 뿐만 아니라 ‘누구나 생애주기 중 한번은 1인가구일 수 있다’는 가정으로 안성시 거주 시민은 누구나 설문에 참여하도록 했고 참여방법은 온·오프라인으로 홈페이지, 블로그,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안성시 1인가구 지원사업으로는 건강돌봄 프로그램, 식생활개선다이닝, 재무·경제 교육 및 개인재무상담지원, 중장년 행복캠퍼스운영, 고독사제로를 위한 온택트안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을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다.
 
시는 ‘1인가구 지원’은 우대 및 장려가 아닌 ‘고립방지’에 중점을 두고 사회관계망 형성, 건강, 생활 안정 등을 지원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안성시 1인가구 지원 종합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신청 접수 시작
경기 안성시는 오는 13일부터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3년 1월 1일 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11~18세(2005년 1월 1일~2012년 12월 31일) 여성청소년이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 또는 부모·자매 등이 할 수 있으며(만 14세 미만 여성청소년은 보호자 신청)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의 경우 경기지역화폐 코나아이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21년, 2022년도 기존 신청자는 2023년 1월 1일 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이되어 있는 경우 별도 신청을 진행하지 않아도 지급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반기별 최대 7만8000원씩 연 최대 15만6000원이며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카드로 지급되며, 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 앱의 내 지갑에서 모바일카드의 바코드를 이용해 안성시 내에 있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 중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생리용품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사업과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은 중복 신청이 불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