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0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국민대학교교]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

6일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4월 7일 오후 3시까지 '2023년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 입주기업 모집'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성북구청, 국민대학교가 주최하고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수 창업팀을 선발해 창업 지원시설 등 다양한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안정적으로 사업화 단계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대상은 디자인·ESG 소셜벤처분야에서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 및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팀) 또는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다. 평가 과정은 1차 서면평가와 2차 대면평가로 진행되며, 총 5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서면평가 발표는 4월 21일, 2차 대면평가는 4월 28일이며, 최종 결과 발표는 5월 12일이다. 최종 선발된 5개 창업팀에게는 국민대학교 총장명의의 상장과 창업지원금(팀당 200만원) 및 입주 창업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는 선발된 창업팀에게 △업종별 전문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운영 지원 △창업 고도화 프로그램 'DCT 캠퍼스-프러너(Campus-preneur)' 등 다양한 사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 △IR 대회 참석 기회 확대 등 다양한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팀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위한 제출서류 및 자세한 내용은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4월 7일까지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도현 단장은 "국민대학교는 서울시가 지원하는 캠퍼스타운 단위형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향후 3년간 1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우리 사업단은 다양한 창업인재육성,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지역밀착형 창업 거점을 구축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