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임직원 참석…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06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 조직문화 조성

대구도시개발공사는 6일 160여명의 전 임직원이 참석해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는 6일 공사 대강당에서 160여명의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공사 전 임직원이 솔선하여 작성한 반부패·청렴 서약 내용을 재점검하고, 청렴 문화 구축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로 표명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윤리 경영 확산 의지를 다지기 위한 이 날 행사에서는 안전감사실장의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반부패 정책 실천 다짐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다.
 
공사는 결의문을 통해 △부패행위 방지 및 공정한 직무수행 △알선·청탁 등 불합리한 관행 근절 △금품·향응 등 부당이익 수수 금지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선언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캠페인, 청렴 서한문 발송, 공공재정 누수 점검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일상 속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고 녹아들 수 있는 환경을 지속해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결의문을 가슴에 새겨 적극적이고 투명한 자세로 시민 중심의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공정한 청렴 조직문화를 통해 청렴한 대구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청렴 실천 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