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경북교육청연수원 '특수분야 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03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대상...'인공지능 활용 및 코딩 기초, 원격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대구가톨릭대학교 전경[사진=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가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이 주관하는 ‘2023 상반기 특수분야 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사업 선정에 따라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는 오는 8월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수업에 직접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활용 및 코딩 기초, 원격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교수들이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메타버스, 비대면 원격수업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교육 운영비 전체를 지원해 참가자는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정훈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책임교수는 “지난 4년간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을 추진해오면서 다져진 교육 인프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직무연수를 통해 현직 교원들이 인공지능, 원격수업 역량을 높여 학생들도 자연스럽게 이 분야의 지식을 함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수분야 연수기관’ 사업은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실시할 수 없는 특수한 분야에 관한 연수를 위하여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갖춘 연수기관을 별도로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