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의회와 정당별 정책간담회 열고 협치와 상생 다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03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시의회와 정당별 정책간담회를 열고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해 협치·상생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져 주목된다.

3일 시에 따르면, 신상진 시장은 최근 관내 식당에서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간담회를 한 데 이어 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과도 간담회를 가졌다.

두 차례에 걸친 간담회에서 신 시장은 성남시의장과 당 대표의원, 정당별 시의원들과 성남시민을 위하는 길이 무엇인지 자유롭게 이야기했다.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추진상황, 성남시정연구원 설립, 경기도 도시 철도망 구축계획,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성남 개최 등 주요 시정 현안에 관한 얘기가 오갔다.

각 사안은 시 집행부와 조율·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여야 정당을 초월한 협치와 상생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해 성남시 발전과 시민을 위한 계층별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재개발 재건축 등 성남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다양한 정책도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신상진 시장은 “지난해 말 준예산 사태 이후 집행부와 시의회가 정책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첫 소통 자리라 의미가 크다”면서 “ 제280회 임시회를 포함해 올해 총 8회기의 의사 일정이 더 남아있는 만큼 힘드시더라도 성남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협조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전체 34명의 시의원 중 국민의힘 소속 의원 18명, 민주당 소속 의원 16명으로 구성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