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관내 가맹점 4곳 우수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3-02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달물품, 및 일단시켜 앱 배너 게시 등 혜택

  • 초등생 입학축하금 10만원 지급…6월 말까지 신청

[사진=춘천시]

강원 춘천시는 2022년 하반기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50개소에 춘천시 가맹점 4개소가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강원도 및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는 최근 강원도 배달앱 일단시켜의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가맹점을 격려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우수가맹점 50개소를 뽑았다.
 
춘천에서는 ‘백년족발 요선점’, ‘백년족발보쌈 근화점’, ‘룽타우객잔 본점’, ‘돌아온왕십리곱창&불막창’이 우수가맹점이 됐다.
 
이에 따라 해당 사업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30만원의 개별쿠폰 지원금과 배달 물품(나무젓가락 3000개), 일단시켜 앱 배너 게시 및 블로그 홍보 혜택을 받는다.
 
한편 일단시켜는 기존 배달 앱 시장의 독과점 체제를 개선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강원도가 시행 중인 입점비, 광고비, 중개수수료가 없는 공공배달앱 서비스다.
 
2022년 12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31억원, 가입자 수 10만5000명을 달성했다.
 
시 관계자는 “3월부터 매주 금요일 춘천시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일단시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생 입학축하금 10만원 지급…6월 말까지 신청
강원 춘천시는 초등학교 신입생의 입학축하금 신청을 2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올해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춘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등학교 입학생이다.
 
신청 자격은 대상 학생의 친권자·후견인이며 그 외에 대상 학생과 주민등록을 같이 하는 학생의 보호·양육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우리도(강원도)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한 후 초등학생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단, 대상 아동과 동거하는 친권자이면서 내국인의 경우에만 우리도(강원도)앱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1인 10만원이며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모바일과 지류 중 선택할 수 있다. 신청 후 다음 달 말까지 지급된다.

문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춘천시 교육도시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교육복지 보편화를 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보편적인 교육복지 실현과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입학축하금을 받은 입학생은 2173명으로, 이는 2022년 3월 1일 기준 입학 아동 예비명부 2277명의 97%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