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과거를 기억하고 미래로 나아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2 0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지사, 104번째 맞는 삼일절 맞아 '3·1독립운동기념탑' 찾아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04번째 맞는 삼일절을 맞아 아침 일찍 수원 팔달산에 있는 ‘3·1 독립운동 기념탑’을 찾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삼일절 50주년이던 1969년, 시민들의 성금으로 건립한 뜻깊은 탑"이라며 "삼일절 기념식을 독립유공자 가족과 도민 여러분을 모시고 ‘도담소’에서 열었다"고 전했다.

이어 "애국지사의 후손들이 참여한 뜻깊은 단막극과 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도 있었다"며 "기념사에서 잊지 말아야 할 과거에 관해 이야기했다면서, 경기도에 유일하게 생존해계신 오희옥 애국지사, 강제징용 피해자이신 김성주 할머니 그리고 일제강점기에 시작된 국가폭력 ‘선감학원’의 피해자를 기억했다"고 덧붙였다.
 

[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그러면서 김 지사는 "나아갈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기회수도 경기’의 비전을 강조했다면서, 그렇지만 우리 사회에는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너무 많다"며 "불공정과 특권, 최근 불거진 국가수사본부장 임명자의 ‘아빠찬스’와 같은 기득권 사회구조가 대표적인 예"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번드르르하게 공정을 이야기하지만, ‘강자의 공정’일 뿐이라고 하고, 경기도는 ‘강자의 공정’이 아니라 ‘약자의 기회’를 만들겠다"며 "이것이야말로 104년 전 온 겨레가 외친 함성을 오늘에 잇는 길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