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3.1운동 정신과 가치 되살리는 지원체계 마련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3-01 1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4년 만에 시민과 함께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1일 시청 늠내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권회복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시흥의 3.1운동에 헌신한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열린 기념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오태근 광복회 시흥지회장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유가족, 관내 보훈단체장,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다.
 
기념식은 독립운동가의 독립을 향한 열망이 담긴 식전공연 ‘대한이 살았다’로 가슴 뭉클한 서막을 올렸다.

[사진=시흥시]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에 투옥된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옥중에서 만세운동을 펼치며 부른 곡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순국선열에 대한 명복을 비는 묵념, 기념사,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기념식이 이어졌다.
 
3.1절 기념식은 지난 4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참배식을 통해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는데, 일상회복을 맞아 올해는 많은 시민이 함께하는 기념식으로 확대 개최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들은 3.1운동 정신을 화합과 위기극복의 계기로 삼고, 순국선열의 고귀한 독립정신을 되새겼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104년 전 오늘, 우리 민족은 일제의 탄압에 맞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하나가 됐다”며 “대한민국의 독립과 발전에 기여한 애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소중한 발자취를 기억하고, 3.1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되살리는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