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60·쏘렌토, 독일 전문지 평가서 포드·세아트 제치고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03-01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자동차그룹의 친환경 승용형 다목적차(SUV) 2종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에서 포드, 세아트를 누르고 호평을 받았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독일에서 발간된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6호는 제네시스 GV60와 포드의 머스탱 마하-E GT, 기아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세아트 타라코 e-하이브리드에 대해 비교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GV60는 바디, 편안함, 동력장치, 친환경성 부문에서의 높은 점수로 총 574점을 받아 551점에 그친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섰다. 쏘렌토 PHEV도 총점 577점으로 559점을 받은 타라코 e-하이브리드를 제치고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AMS는 바디, 안전성, 편안함, 동력장치 성능, 주행성능,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부문에서 평가를 진행해 합산점수로 승자를 가렸다.

AMS는 GV60가 고급 전기 크로스오버(CUV) 부문에서 머스탱 마하-E GT를 제친 것을 두고 "GV60의 당연한 승리"라고 표현하며 GV60는 고급 전기차로서 월등한 상품성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에서 GV60와 머스탱 마하-E GT가 각각 4.0초와 4.1초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180㎞/h로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GV60가 12.8초, 머스탱 마하-E GT가 22.4초로 큰 차이가 났다. 주행의 핵심인 가속 성능에서 GV60가 머스탱 마하-E GT를 압도했다는 평가다. GV60는 전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평가하는 친환경성과 차량 가격과 충전·유지보수 비용을 포괄하는 경제성 부문에서도 마하-E GT를 앞섰지만 안전성 면에서는 뒤졌다. 

쏘렌토 PHEV도 타라코 e-하이브리드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쏘렌토는 실내공간 구성과 편의 장비, 안전성, 안락함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타라코 e-하이브리드는 실내 기능 활용이 어렵고 내부 소재가 투박해 보인다는 점에서 낮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쏘렌토는 교통 표지판 인식 등 첨단 능동형 안전 시스템과 제동 성능에서 타라코 e-하이브리드를 크게 앞섰다. 100㎞/h로 달리다 완전 정차하기까지의 제동거리 측정에서 34∼34.4m를 기록해 타라코 e-하이브리드의 기록인 35.8∼36.5m보다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 GV60 [사진=현대차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