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출연금 확대 힘쓴 하남시에 감사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2-27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남시, 특례보증 재원 지속적 확대해 지역경제 안정에 기여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오른쪽)이 이현재 하남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경제여건 악화 속 3만2000 하남시 소재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인 출연으로 경기신보에 협력해준 하남시를 최근 2년 연속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신보는 하남시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연금 확대에 힘써온 이현재 하남시장에게 출연실적 우수 시·군 선정에 따른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는 장기간의 코로나19 확산과 인플레이션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특례보증 자금지원에 앞장섰다.

시는 특례보증 출연금으로 2021년 24억 원, 2022년은 직전년도의 163%에 해당하는 39억 원을 출연했다.

시는 지역경제 안정을 위한 출연금 확대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경기신보의 출연실적 우수 시·군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경기신보는 출연금을 재원으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지난해 연말기준 1923억 원 이상의 특례보증 자금을 누적 지원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경기신보 특례보증과 더불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사업 지원규모 확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 제공, 지역화폐 발행 확대 등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진심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와 함께 ‘살고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석중 이사장은 “지역경제를 위한 따뜻한 관심으로 출연금 확보에 힘써주신 하남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경기신보는 하남시의 협력 덕분에 대출절벽 등으로 금융애로를 호소하는 관내 기업의 안전판이 될 수 있었다”며 “경기신보도 하남시 정책에 적극 협력하며 하남시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 이사장은 하남시 경기신보 출연실적 우수 시·군 선정에 따른 감사패 전달식을 시작으로 도내 31개 시·군 기초자치단체장과의 면담을 시작했다.

이번 일정은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도민중심·현장중심의 지원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