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성공 개최 '탄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27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북도, 143억 규모 원포인트 추경예산안 편성

[사진=전라북도]

전북도는 도의회와 협의를 통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추경예산안을 편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추경은 지난해 국회 단계에서 확보한 국비 45억원에 도비 98억원을 더해 총 143억원 규모다.

특히 이 예산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국제행사에 필요한 안전분야 보강, 개·폐영식 공연이벤트 등 내실 있는 행사 진행을 위한 예산과 환율변동 및 물가상승 등 여건 변화에 따른 것이다.

전북도는 조직위의 긴급 지원요구에 따라 원포인트 추경편성을 통해 최대한 신속하게 예산을 집행해 각종 프로그램 강화, 야영장 보강 등 대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추경예산안은 다음달 7일 개회하는 제398회 도의회 임시회에서 제안설명을 시작으로 각 상임위별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는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새만금 잼버리 부지(부안군 일원)에서 개최되며, 170여개 국가에서 4만5000여명이 참석한다.
 
교육부 공모 RIS사업 예비 선정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라북도]

전북도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에 예비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교육부는 앞으로 예비 선정에 대한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3월 초에 RIS 신규지역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예년과 같이 예비 선정 및 이의신청 절차를 두고 있지만, 큰 변수가 없는 한 전북도의 최종 선정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적으로 선정될 경우 앞으로 5년간 국비 1500억원, 지방비 645억원 등 총 2145억원이 전북 지역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투입될 전망이다.

전북도는 RIS 사업을 통해 지역 핵심사업과 연계된 전북 대학 학사구조 개편 및 공유대학 등 인재양성에 나서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 유치 등 일자리 창출, 지역 정주로 이어지는 지역발전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이번 공모를 위해 지난해 10월 RIS 핵심분야로 미래수송기기, 에너지신산업, 농생명바이오를 선정했다. 또한 11월에는 도-시군-대학-교육청-연구기관-기업 등 17개 기관이 참여하는 ‘지역협업위원회’ 구성을 마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