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평생교육활동가 265명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2-27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업 평가 등 시와 함께 오산시 평생교육 이끌어 간다

  •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평생교육 활동을 위해 선발된 8개 분야 평생교육 활동가 26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한 달간 2023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과정을 수료한 활동가들은 평생교육 사업인 학습브릿지, 오산공작소, 학습살롱, 느낌표학교, 징검다리교실, 평생학습 서포터즈, 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 추진위원 등 8개 분야에서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담당한다.
 
올해 선발된 평생교육 활동가는 각 활동 분야에서 1년 동안 △공유학습공간 징검다리교실 관리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교육 현장 모니터링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사업 평가를 수행하며 시와 함께 오산시 평생교육을 이끌어 간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시정철학과 연동하여 2023년에는 평생학습 정책을 전면 재구조화하고 시민을 중심으로 새로운 상징과 구조를 개편하는 백년동행시민대학을 구축했다”며 “2023년 백년동행시민대학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과정은 소통, 시민, 동행 3가지의 핵심가치로 삼고 시민들에게 제공될 것이다”고 했다.
 
또 “‘지속가능한 백년동행을 여는 평생학습도시 오산’이라는 비전과 함께 각 분야의 평생교육 활동가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오산시]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제9기 오산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신규 5명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수정사업계획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제정안건 △2022년 시 협의체 사업결과 및 2023년 사업계획 △2023년 동 협의체 사업결과 및 2023년 사업계획 등 보고의 건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연차별 시행 결과를 살펴보면 64개 세부사업으로 운영하였으며, 오산시민에게 제공되는 사회보장서비스 전반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여 수립한 것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완성된다는 것에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
 
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및 대표·실무협의체, 9개 실무분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지원 외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다양한 복지자원확보 등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권재 시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복지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지역의 사회보장증진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를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