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호고장학회, 2023학년도 대학진학ㆍ신입생 장학금 전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2-27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명 6900만원: 우수대학진학(7명) 3600만원, 성적우수신입생(16명) 3300만원

묵호고 새나루도서관 앞에서 (재)묵호고장학회 동문 관계자들과 장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재)묵호고장학회]

강원 동해시 (재)묵호고장학회에서는 지난 26일 올해 우수대학 진학 및 성적우수 신입생 등 23명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해 총동창회의 결실로 준공된 묵호고 새나루도서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묵호고장학회에 따르면 이번에 지급된 장학금은 총 6900만원으로 서울대 등 우수대학 진학생 7명에게 3600만원과 중학교 성적이 우수한 신입생 16명에게 330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특히 (재)묵호고장학회 설립(2010년 10월 인가) 후 올해 최초의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주민찬 군은 동문들과 후원자들에게 큰 보람을 느끼게 하고 있다.
 
또 이번에 묵호고등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신입생 158명은 역대 최고의 재원들이 다수 입학하여 건전한 경쟁으로 학업성취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묵호고 동문들은 기대하고 있다.
 
묵호고등학교가 이러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것은 그간 뜻있는 동문들과 후원자들을 중심으로 학교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자녀 묵호고 보내기와 매월 1만원 장학금 후원, 총동창회 송년의 밤 행사 등을 통해 마련된 장학금과 수업 분위기 쇄신을 위한 교장 선생님과 교사들이 함께 노력한 성과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묵호고등학교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과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은 것으로 지역에 회자 되고 있어 자녀들 연이어 진학시키고 있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다.
 
그간 (재)묵호고장학회에서는 우수대학진학 장학금, 성적우수신입생 장학금, 전교생 교복장학금, 성적향상 장학금, 최우수졸업생 장학금, 학생격려 장학금 등 지금까지 총 6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2010년 10월 재단법인 묵호고장학회 설립 이후부터 서울대, 연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 명문대에 다수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상웅 (재)묵호고장학회 이사장은 “장학회가 안착될 수 있도록 함께 동참 해주신 동문들과 후원자분께 감사하다”며 재학생들에게는“더 좋은 환경에서 학력 못지않게 건강한 지성을 갖춘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지역의 리더로 자리 매김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양성과 발굴을 위해 학업은 물론 문화․예술․체육 분야에 걸쳐서도 장학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