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나테크 코리아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2-27 0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매나테크 코리아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매나테크 코리아가 지난 24일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여성 직원의 비율이 전체 직원의 20% 이상이어야 하며, 임원을 제외한 여성 관리자의 비율이 10% 이상이어야 한다.

매나테크 코리아는 2022년 기준 여성 근로자의 비율이 전체 정규직 근로자의 약 54%를 차지하고, 여성 관리자수의 비율이 26%를 차지해 자격 조건을 충족했다. 또 국제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 (Trust Index) 기반으로 평가되는 여성 신뢰 지수 진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실제로 매나테크 코리아는 임직원들이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업무 생산성과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차 출퇴근제가 한 예이다. 워킹맘을 포함해 모든 임직원들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30분 단위로 출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출근 시간에 따라 8시간 근무 후 자율적으로 퇴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반반차제도와 연차 의무사용 제도 등을 통해 일과 휴식의 균형을 도모해 구성원들의 휴식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매나테크 코리아 노재홍 대표이사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노재홍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노 대표이사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신뢰성'과 '공평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리더십과 관련한 문항 가운데 '자신감'과 '의미 있는 혁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매나테크 코리아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과 인프라, 공정한 평가, 구성원들의 성취감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2년에도 GPTW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