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1년간 프로포폴 73회 투약…1달에 6번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2-26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유아인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씨(37·본명 엄홍식) 모발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나온 가운데 유씨가 프로포폴을 1년에 70회 넘게 투약했다는 기록을 경찰이 확보했다.

지난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씨가 2021년 1∼12월 총 73회 프로포폴을 투약했다. 합계 투약량이 4400㎖가 넘는다"는 내용의 기록을 전달 받았다.

식약처는 간단한 시술이나 진단을 위해 프로포폴을 투약할 경우 월 1회를 초과하지 않는 게 바람직하다고 권고하고 있다. 하지만 유씨는 1달에 6번꼴로 투약한 셈이다.

이에 따라 경찰은 유씨 혐의와 관련한 압수수색 영장에 상습 투약 기록을 적시했다.

지난해 식약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분석해 복수의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처방받은 유씨 등 총 51명을 수사해달라고 경찰에 요청했다.

경찰은 지난 5일 유씨가 미국에서 입국했을 당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소변과 모발을 채취하고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그 결과 소변에서는 대마 양성 반응이, 모발에서는 프로포폴 양성 반응이 확인됐다.

경찰은 국과수의 마약 감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조만간 유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투약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