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野 3월 1일 임시국회 요구 "불안해서 하루도 못 비우는 모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서현 수습기자
입력 2023-02-24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일종 "사적 이익 위해 권력 남용하는 건 범죄행위지만, 李 할 말은 아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가 끝나자마자 3월 1일부터 임시국회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하루도 불안해서 못 비우는 모양"이라고 비난했다. 현재 3월 임시국회 개회일을 두고 민주당은 1일, 국민의힘은 6일을 각각 주장하고 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제헌 국회부터 따져보니까 3월 1일에 한 날이 제헌 국회 이후에 한 차례도 없다. 빠른 것이 2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월초부터 한다고 국회법에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1일이 휴일이면 열지 않아야 한다"면서 "1일부터 하겠다는 것은 민주당이 가진 취약점이 어디에 있는지 잘 드러나는 (부분)"이라고 꼬집었다. 이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국회'를 시도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에서) 자꾸 불체포특권을 포기할 수 없다고 하는데, 회기 중에는 포기할 수 없는 게 맞다"라면서 "회기가 없으면 포기하고 안 하고 할 거리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검찰이) 아무 증거도 없고 자신 있다고 하는데 그러면 판사 앞에서 판단을 받으면 된다"고 압박했다. 

그는 "대한민국 사법 시스템과 국법 질서를 따라야 할 의무가 있고 존중해야 할 입장에 있는 분"이라며 "스스로 자기 사건의 재판관이 돼서 '나는 무죄'라고 떠들면 앞으로 모든 국민이 '나는 무죄'라고 하면 무죄가 돼야 할 상황"이라고 전날 이 대표의 기자간담회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저희는 3월에도 임시국회가 필요하고 그렇다면 3월 1일이 국가기념일이고 휴일도 있어 어제 3월 6일부터 임시국회를 열자는 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이 대표의 '권력이 국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사적 이익, 권력 강화를 위해 남용하는 것은 범죄행위'라고 한 것을 언급하고 "맞는 말이다. 하지만 이 대표가 할 말은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 대표가 조폭 토착 세력과 손잡고 권력을 남용한 혐의가 중대하기 때문에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이라며 "아무리 이 대표가 깡패, 오랑캐라고 막말해도 이미 저지른 범죄를 없앨 순 없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