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안동시·예천군으로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 확대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2-23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북도청 청사 전경 [사진=경상북도]


경북도는 안동시·예천군으로 맞벌이 가정 등 돌봄 취약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경북도청 신도시 지역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는 이달 22일부터 안동시와 예천군 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는 전담 돌봄사가 아동 픽업부터 진료, 귀가까지 병원 진료의 전 과정을 동행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녀의 병원 진료로 휴가를 내야 하는 맞벌이 가정의 부담을 줄여준다.
 
‘모이소’ 앱을 통해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담 돌봄사가 아이가 있는 곳에 방문해 안동 또는 예천 지역 병·의원에 아이와 동행한다. 병원 진료 후, 진료 결과는 문자로 안내하며 집이나 학교 등 원하는 장소에 아이를 데려다 주게 된다.
 
이용 아픈 아이 병원 동행 서비스 대상 아동은 만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며, 신청 시간은 오전 진료 당일 오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오후 진료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며, 병원비와 약제비는 부모가 부담한다.
 
황영호 경북도 여성아동정책관은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해 아이돌봄 서비스의 틈새를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부모들의 고민에 귀 기울여 ‘아이 키우기 좋은 경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