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경기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장 챙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3-02-23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정부 민락천 산책로 개선 사업 현장 찾아 개선 사항 논의'

오석규 경기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오석규(더불어민주당·의정부4)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추진되는 사업장을 찾아 개선 사항을 직접 챙겼다.

오 의원은 지난 22일 의정부시 민락천 산책로 개선 사업 현장을 찾아 시 공무원으로부터 공사 추진 계획을 설명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앞서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장, 통장협의회장 등과 개선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사업은 민락천~본민락천 총연장 2.5㎞ 구간의 노후한 산책로를 개선하고,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구간을 확장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1억원 중 5억원이 경기도 특조금으로 조달된다.

오 의원은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사업은 주민 의견 수렴 절차가 다소 소홀한 측면이 있다"며 "특히 민락천 산책로의 경우 2014년 준공된 이후 주민 이용이 많았던 만큼 민원 사항도 많았을 것이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기 위해 반드시 의견 수렴 절차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노후돼 파손된 부분만 복구하는 공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용하는 시민 의견이 반영된 시설이 추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개선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경기도 특조금 사업에 지역 주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돼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민 간담회와 현장 방문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 의원은 지난해 지역구 관련 경기도 특조금 33억원을 확보했다.

민락천 산책로 개선 5억원을 비롯해 용현동 만가대 일원 중로3-1호선 개선 10억원, 신곡노인복지관 리모델링 6억원, 평화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4억원, 생활체육시설 조성 및 자전거도로 정비 각 3억원, 곤제축구장 인근 주차장 조성 2억원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