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2-23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멀티미디어쇼 원활한 운영 위한 콘텐츠 개발 시동

  • 2023년 사회적가치 예비 우수기업 모집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 공원녹지사업소는 23일 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2일 제안서, 사업실적, 기술인력, 용역 이행의 전문성, 기술능력 등의 평가를 실시했다.
 
시는 이번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을 통해 메인쇼 1작품, 음악분수 5곡을 개발해 동탄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용역은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용역의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8개월이고 사업비는 4억원이다.
 
이번 용역의 중점 사항은 기존 프로그램과의 스토리 연계, 동탄호수공원에 어울리는 콘셉트 및 최적의 디자인 도출을 기본으로 메인쇼(12분 이상)는 신규 스토리와 자작곡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아울러 음악분수(4분 이상)는 음향을 기준으로 조명, 분수가 통합된 쇼를 연출하게 되며 선곡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곡으로 선곡 될 예정이다.
 
시는 동탄호수공원 루나분수가 동탄호수를 가로지르는 200m의 분수를 바탕으로 레이져, 조명, 빔프로젝트를 이용해 단순한 음악분수를 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수 멀티미디어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향후 미국의 라스베이거스, 두바이 분수쇼 보다 더 멋진 다양한 콘텐츠 확보 및 개발을 통해 주야간 다양한 공연이 가능한 도심형 문화콘텐츠로 만들어 전국의 많은 관람객들이 동탄호수공원을 방문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2023년 사회적가치 예비 우수기업 모집
경기 화성시는 23일 2023년 화성시 사회적가치 예비 우수기업 인증을 위한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한 ‘화성시 사회적가치 예비 우수기업 인증제’는 화성시가 2019년 전국 자치단체 중에서 최초로 개발한 '화성형 사회적가치 지표(HSVI)'를 적용해 지역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우수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제도다.

인증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화성시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으로 모집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13일까지다.
 
인증은 화성형 사회적가치 지표 측정 종합점수가 60점 이상이면 '예비인증'을, 이후 3년이 경과해 종합점수 70점 이상이 되면 '사회적가치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예비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면 경영 및 품질개선, 판로개척, 홍보 등을 위한 사업개발비가 최소 10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지원되며 올해는 특히 사회적가치를 화폐가치로 측정하여 상위 4개 기업에게 측정값의 7.5%를 지원하는 성과보상금이 추가됐다.
 
예비인증 신청 기업에는 사회적가치 지표 컨설팅도 지원돼 사회적가치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시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화성시유앤아이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화성시 사회적가치 예비 우수기업 인증 설명회를 개최하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사회적경제과 사회적경제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