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상주농협 조합장 후보 기자회견… "경영능력 갖춘 전문 경영인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2-23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주농협이 키운 전문가… "100년 상주농협 기틀 다지는데 이바지할 것"

[사진=피민호 기자]

“농촌 환경의 변화는 지역공동체를 위축시키고 급변하는 경영 여건은 농협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어 지역경제의 중심체인 농협에 전문적인 지식과 식견·경영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상주농협 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강동구 후보는 23일 상주시브리핑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강동구 후보는 “상주농협이 키워 낸 전문가로서 100년 상주농협의 기틀을 다지는데 이바지하라는 조합원들의 기대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후조는 농협 발전에 대한 비전에 대해 “경제사업은 그동안의 구태의연한 방식과 구조를 바꿔 시장변화에 대응하면서 사업영역을 넓혀 수익성을 높이고 신용사업은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해 안정적인 영업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농협다운 농협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했다.
 
자신의 강점에 대해서는 “농업 및 농협 전문가로 조합원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고, 지역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직원들이 밝은 모습으로 일할 수 있는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그렇게 변화시킬 자신도 있다”고 했다.
 
조합원들에게는 “농업을 천직으로 알고 농사짓는 조합원의 한 사람으로 오직 한 길로 농업, 농촌, 농협만을 생각하며 살고 있다”며 “그동안의 풍부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상주농협을 위하고 지역 사회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봉사하는 자세로 열정을 다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공약사업 중 경제사업은 농산물유통센터운영 및 유통전담 직원확충, 수취가격을 보장받는 안정적인 판로확보 모색, RPC통합으로 상주시쌀조합공동사업법인설립에 따른 대외 시장경쟁력 강화, 농협하나로마트 체질개선, 영농자재백화점 신축, 중동지점 주유소 신축 등이다.
 
지도사업은 영농현장교육 중심의 전문 인력확충, 농협요양원 설립, 여성농업인 협동조합활동 참여 기회확대, 영농자재교환권 100% 증액지급, 농업인 안전공제보험 무상 가입추진, 전체조합원 목욕탕 이용권 월 4회 지급, 농기계은행사업 및 농작업대행사업 확대운영, 농협 인력중개지원센터 설치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