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행복한 동해만들기 21개사업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2-23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개 단체, 약 93백만원 사업 심사

동해시 관계자들이 행복한 동해만들기 21개사업을 위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지난 22일 오후 2시, 동해시청 본관 3층 통상상담실에서‘2023 행복한 동해만들기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동해만들기 사업이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 주도형 공동체, 이웃과 더불어 살고 서로의 배려가 묻어나는 행복 공동체 형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동해시에 따르면 지난 2016년도 동해시 행복한 동해만들기 지원 조례 제정 이후, 매년 사업선정을 위한 공모 절차를 진행해 해당 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공동체를 선정하여 지원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는 한마음되기 7개 사업, 지역가꾸기 2개 사업, 시민 소양쌓기 3개 사업, 공동체문화 조성을 위한 동 단위 행사에 9개 사업 등 총 21개 사업에 약 9300만원의 신청액이 접수되었으며, 심의를 통해 총 예산액 5000만원 한도내에서 확정된 사업에 대해 사업당 최고 50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실효성 있는 정책지원으로 거듭나고자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하여 심사 기준을 강화했으며, 실무부서의 정량평가 결과와 위원분들의 정성평가 결과를 합산해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을 선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재희 행정과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공동체 사업들이 다수 선정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작지만 정주 여건이 우수한 행복도시 동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