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인기 게임 '어쌔신 크리드'와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2-21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8일부터 게임 내 컬래버레이션 적용

  • 글로벌 인기 IP간 협업이라는 점에서 주목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유명 게임 시리즈 '어쌔신 크리드'와 손잡고 게임 내 컬래버레이션에 나선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오는 28일부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어쌔신 크리드'와 콘텐츠 협업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는 다양한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오픈 월드에서의 역동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다. 고유의 세계관과 실제 역사를 조합한 스토리, 암살자 설정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액션으로 2007년 첫 타이틀 발매 이후 본편만 10편 넘게 출시되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글로벌 '인기 IP' 간 협업이라는 점에서 주목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다.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1억8000만회 이상 다운로드됐으며 지난해 누적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이 중 해외 매출 비중이 90%에 달한다.

양측 간 컬래버레이션 방향은 이날 구체적으로 공개되지는 않았다. 다만 서머너즈 워의 이전 사례를 감안하면 이번에도 게임 내 인기 캐릭터가 몬스터로 나오거나 게임 특징을 살린 이벤트 던전이 등장하는 등으로 컬래버레이션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 관계자는 "어쌔신 크리드의 특정 타이틀에 국한한 컬래버레이션은 아니다"고 말했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앞두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티저 이미지를 연달아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의 몬스터들이 어쌔신의 상징인 '후드'를 착용한 모습과 업데이트 일자가 담겼다.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서머너즈 워에 등장하는 몬스터 '버나드'와 '아르타미엘'이 낯선 배경에 등장하고 이들을 응시하던 어쌔신이 어디론가 향하는 모습을 담았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 9주년을 앞둔 '서머너즈 워'는 대작 IP와 협업한 신규 콘텐츠로 게임에 재미와 활력을 더하고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