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중대재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도)김규남 기자
입력 2023-02-20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대 재해 없는 안전한 행복도시 청도군 조성

청도군청 전경[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중대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군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설정하고, 철저한 책임 의식으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해 중대재해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장, 공중이용시설, 공중교통수단 등을 운영하거나 인체에 해로운 원료, 제조물을 취급하면서 안전 보건 조치 의무를 위반한 사업주 및 경영책임자 처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경영책임자에는 민간 사업자뿐만 아니라 중앙행정기관의 장, 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도 포함된다.
 
군은 지난달 16일 전담팀인 중대재해관리팀을 신설해 ‘중대 재해 없는 안전한 행복도시 청도군 조성’을 목표로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안전관리에 대한 책임과 안전 수칙 및 절차 준수를 강화했다.
 
향후 종합계획 추진전략에 따라 중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장 특성별 유해·위험요인을 조사하고 대응 매뉴얼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군민이 시설물 이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도로 교량, 다중이용시설, 청사 등의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중대재해로부터 안전한 청도군을 만들기 위해 안전 및 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중대재해 예방 종합계획을 토대로 안전한 행복도시 청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